분양 흥행 이끄는 “초품아”… 성성자이 레이크파크에 관심 쏠리는 이유

보도자료-분양 흥행 이끄는 “초품아”… 성성자이 레이크파크에 관심 쏠리는 이유.jpg.png

 

 

올해 분양시장에서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를 뜻하는 '초품아'가 큰 인기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수요층이 주된 주택 수요층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면서, 초품아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9일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통해 올해 들어 10월 현재(23일 기준)까지 청약을 받은 분양 단지를 살펴본 결과, 1순위 청약통장 경쟁률 상위 5곳 중 4곳은 모두 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품아 입지를 갖춘 것으로 조사됐다.


대표적으로 9월 청약을 받은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는 초품아 입지로 인기를 끌며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이 무려 1025.57 1을 기록했고, 앞서 7월에는 '동탄역 대방엘리움 더 시그니처'가 초품아 입지를 통해 11.1만 여건의 올해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방 역시 초품아 단지의 흥행이 이어졌다. 올해 지방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에코시티 더샵 4차(평균 191.21대 1)'은 도보권에 초교 예정 부지가 위치한 점에서 관심이 높았고, '서신 더샵 비발디(평균 55.59대 1)', '청주 테크노폴리스 아테라(평균47.39대 1)' 등도 초등학교 도보권에 초등학교가 자리한 입지를 갖춰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했다.


업계는 이와 같은 초품아 선호 현상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우수한 교육여건은 물론 이고, 이에 따른 선호도로 수요 유입이 계속돼 시세 형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어서다.


실제 매매시장에서는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가 지역 시세를 이끌어 가고 있는 모습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광교신도시에서는 올해 전용 84㎡ 기준 최고가 거래 아파트가 초품아 입지를 갖춘 '광교중흥S클래스'의 16억5,000만원(8월)으로 집계됐다.


지방 역시 상황은 마찬가지로, 천안시의 경우는 초품아인 '불당지웰더샵'이 올해 전용 84㎡ 기준 최고가인 8억4,700만원(6월)에 거래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상황 속 천안시 분양시장에서는 11월 중 초품아 입지를 갖춘 '성성자이 레이크파크'가 분양을 예고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성성호수공원 주변 성성8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총 1,10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계획)가 부지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를 자랑해 아이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도보거리에는 유치원(계획)과 호수고(계획)가 자리하고, 인근으로는 성성2중(계획)도 개교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어서, 입주민은 어린 자녀부터 청소년기까지 집 앞에서 안전하게 통학이 지속 가능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초품아 입지와 함께 친환경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성성호수공원과 단지 앞에는 어린이공원(계획)도 예정돼 있어 입주민은 도심 속에서 힐링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는 최근 주거시장에서 빽빽한 아파트 밀집 지역보다는 주변으로 자연, 공원, 학교 등이 자리해 개방감과 여유로운 환경이 갖춰지는 곳을 선호하는 현상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단지는 교통편의성도 눈에 띈다. 번영로, 삼성대로를 통해 천안 도심과 경부고속도로 등에 진입해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쉽고 이마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마트와 앞서 개발을 통해 조성된 성성지구 내 생활인프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삼성전자 천안사업장, 삼성SDI 천안사업장, 삼성 디스플레이 등의 소위 굴뚝 없는 산업의 시설들이 자리잡은 천안2,3,4, 일반산업단지와 천안유통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함께 단지 내부로는 커뮤니티광장, 수경마당, 건강정원, 놀이마당, 유아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을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라며 "또한 신작 도서가 채워지는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냉·온탕이 함께 있는 사우나,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GDR), 필라테스 등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의 견본주택은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중 개관 예정이다.


채훈식 기자 chae@viva100.com

 


출처: 브릿지경제(https://www.viva100.com/article/20241119500426)

이 게시물을